화학노련소식

연맹, 지역본부 의장회의 개최
번호 2724 작성자 홍보 작성일 2019-01-23 조회 155
첨부파일 0122 지역본부의장.jpg

연맹, 지역본부 의장회의 개최

 

연맹은 1.22일 오전 11시 연맹회의실에서 지역본부 의장회의를 개최했다.

 

김동명 연맹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한해 연맹 활동에 연대와 깊은 관심을 보여주신 모든 지역본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언급한 후, “올해 연초부터 최저임금위원회 개편, 탄력적 근로시간제 확대 등 많은 노동현안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역본부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참여를 요청했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탄력근로제 기간 확대와 관련하여 경제사회노동위원회에서 논의되고 있는 주요 쟁점과 요구 사항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다.


또한, 우리 연맹이 참여하고 있는 한국노총 제조연대 주요 사업에 대한 보고에서는 제조연대 차원으로 추진하고 있는 상반기 교육사업, 임단투 공동 포스터 제작을 비롯한 선전 및 홍보사업, 제조연대 모범단협집 발간 사업 등에 대해 공유했다.

 

2018년 임단투에 관한 사항에서는 2019년 1월 기준으로 임금인상 타결율이 3.52%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옥시 레킷벤키저노조, 유니온 머티리얼노조, 동구바이오제약 노조, 효성화학 노조, KPX 케미칼노조 등 투쟁 및 현안 사업장 보고가 이어졌다.

http://fkcu.or.kr/notice/news/detail.asp
이전글 효성화학 노조, 본사 상경투쟁 전개
다음글 충북 지역본부 의장에 박견우 現의장 재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