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노련소식

한국노총, 원포인트 사회적 대화 합의안 수용
번호 2822 작성자 홍보 작성일 2020-07-01 조회 30
첨부파일  

한국노총, 원포인트 사회적 대화 합의안 수용

 

한국노총은 6월 30일(금) 오후 3시 한국노총 6층 대회의실에서 긴급 중앙집행위원회 회의를 열고, 코로나19 위기극복 원포인트 사회적대화 논의결과 및 노사정 합의(안)에 대해 보고한 후, 합의안을 수용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회의에서 김동명 위원장은 “지난 2차 대표자회의에서 6월말까지 대화시한을 못 박은 뒤 어제 부대표급 회의를 통해 잠정 합의안을 도출했다”고 밝힌 후, “미흡하고 아쉬운 점이 있지만, 오늘의 합의는 끝이 아니라 출발점”이라며 “이제 원포인트 사회적대화를 종료하고 사회적 연대와 실천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원포인트 사회적대화 합의안에 따른 후속활동에 대해서는 “이행점검은 경제사회노동위원회에서 하고 총리실은 부처간 역할 조정 등을 지원한다”는 내용과 함께 “후속논의가 추가적으로 필요한 경우 경제사회노동위원회를 중심으로 각 부처별 위원회와 기존에 설치되어 운영중인 회의체를 활용한다”는 내용이 담겨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국노총은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차원으로 이행점검위원회를 가동하고, 특별위원회 신설 요구와 이를 통해 특별고용지원업종 추가 확대, 고용유지지원제도 개선, 고용안정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http://fkcu.or.kr/notice/news/detail.asp
이전글 한국노총 제조연대, 상병수당 시행촉구 공동 성명서 발표
다음글 코로나19 원포인트 사회적대화 합의 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