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노련소식

한국노총 제조연대 집행위원회 참서
번호 2844 작성자 홍보 작성일 2020-10-19 조회 66
첨부파일 제조연대 집행위.jpg

한국노총 제조연대 집행위원회 참석

 

한국노총 제조연대(이하 제조연대) 제29차 집행위원회가 지난 10.14일 오후 3시 연맹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개최된 회의에서는 제조연대 하반기 정책 및 연구사업과 교육사업, 제조연대 선언 및 강령 선포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현재 조직화 사업과 고용승계 등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내하청 노동자 권리보호를 위한 제도개선에 대한 연구사업을 환노위 송옥주 의원실과 함께 제조연대 차원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사업장의 영업양도 및 사업이전 등이 진행될 경우 현재 법제도상 근거가 부족한 하청 노동자의 고용 불안과 대규모 실업 등을 막기위한 고용 승계를 제도화하는 입법 등을 추진하기로 논의했다.


또한, 대규모 정리해고 혹은 기술 유출, 자본철수 등으로 노사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투기업 현황 조사와 제도 개선 등을 추진하기위한 제조연대 차원의 활동을 전개하기로 결정했다.


하반기 제조연대 교육은 여주 교육원 협의 및 코로나 상황을 참고하여 교육 내용 및 일정 등을 논의 후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7.21일 제조연대 7차 대표자회의에서 확정된 제조연대 선언 및 강령 등을 각 산별에 배포하기로 했으며, 외부 발표 형식 및 방법은 추후에 논의하기로 결정했다.

http://fkcu.or.kr/notice/news/detail.asp
이전글 삼성웰스토리 노조, 교섭대표노조 지위 획득
다음글 연맹, 경남지역본부 간담회 개최